Slide background

Beyond your expectations

GSDEN

PHYLOSOPHY

자동차가 고장난 경험이 있습니다.

얼마전 자동차를 운전하다 길에서 연기를 내면서 차가 멈춰선 적이 있습니다. 엔진에서 연기가 나길래 ‘아~ 10년이나 탔으니 이제 수명이 다했나보다…’라는 생각과 함께 자주가는 카센터에 차를 맡겼습니다.

수리를 맡기고 몇시간 후 냉각수 계통의 문제란 말과 함께 비교적 저렴한 수리비로 수리를 마무리했습니다. 저는 자동차 정비에 문외한이기 때문에 연진룸에서 연기같은 것이 나는 것이 심각한 문제로 생각하여 수백만원의 수리비가 나온다고 했어도 믿고 수리를 했어야 할 것입니다.

자동차고장시 마음
믿음을 주는 치과 삼성치과 가락동치과 가락시장치과

믿음을 주는 것은 의사의 몫입니다.

이런 경험을 하면서 내가 치료해드리는 환자분들도 같은 마음이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환자는 치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기 때문에 의사가 하는 말을 믿어야 합니다. 그것이 악용되면 최악의 경우 의사가 거짓말을 해도 믿을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치과계의 경쟁이 심해지고 상업화되면서 가장 중요한 의사와 환자간의 믿음이 깨어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환자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가… 결국은 기본에 충실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제 자신의 양심에 거스르지 않게 치료 계획을 세우고 올바른 방법으로 치료를 하다보면 환자분께서도 제 마음을 알아주시는 것 같습니다. 저희 치과를 멀리서까지 일부러 찾아오시는 분들을 보면 우리가 잘못된 방향으로 나가는 것은 아니구나라는 생각을 합니다.

가락삼성치과의 진료철학은 신뢰입니다.

  • 과잉진료나 허위진료를 하지 않습니다.

    현재 환자분의 상태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고 필요한 치료를 진행합니다.

  • 기구와 장비의 소독을 철저히 합니다.

    종합병원 구강외과 소독과 위생 수준에 준하여 진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상급병원과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치과진료부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로 전신질환자 및 의뢰환자의 신속한 연계가 가능합니다.

  • 책임을 가진 의료진이 진료합니다.

    대표원장이 주치의로서 환자분을 책임지고 진료하고 있습니다.

  • 합당한 진료수가로 진료합니다.

    불필요한 저수가로 경쟁하여 진료의 질을 떨어뜨리기보다는 원장의 능력과 경험으로 경쟁력을 가집니다.

  • 앞서가는 기술로 시대를 선도합니다.

    최신의 PACS SYSTEM(의료영상전송시스템) 구축, Digital intraoral scanner(CS3500)을 통해 최고의 진료환경을 제공합니다.